DB손해보험과 DB생명,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24년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공동육성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게 비즈니스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 중에 있다.

지난 4년 동안 21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올해는 DB손보와 DB생명,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보험 비즈니스 벨류 체인 등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보와 DB생명의 공동 사업화 기회, 전략적 투자 검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고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DB손보)
(사진제공=DB손보)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보험 #DB손해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