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중장년층에게 눈 질환 의료비를 지원하는 ‘생명아이(Eye) 100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녹내장 환자는 최근 5년간 20% 이상 증가했다.녹내장 같은 눈 질환의 경우 조기에 치료하지 못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어 정기 검진 및 예방이 필요하다.각 지자체 등에서 60세 이상 저소득층에게는 관련 검사비 및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지만 중장년층인 50~59세 저소득층 환자들은 나이 제한으로 인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상황이다.사업을 통해 저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1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경제˙사회 환경변화에 대응해 4대 전략, 8개 핵심과제가 포함된 ‘생보산업 성장전략’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생보협회는 향후 본업 경쟁력 강화와 생보업권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장기적, 안정적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연금시장에서 급속한 고령화로 사적연금 수요가 지속 확대 되고 금융업권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나, 생보업계 입지는 점차 위축되고 있다고 진단했다.이에 생보협회는 연금시장에서 생명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도개선 및 상품개발 지원할 예정이다. 제
코리안리재보험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신용등급 전망이 ‘A, Stable’에서 ‘A, Positive’로 상향됐다고 19일 밝혔다.S&P는 지난달 28일 이와 같은 결과를 발표하며 상향 이유로 △신종자본증권 발행 등에 따른 자본 증가 △우수한 포트폴리오 분산 및 낮은 이익변동성 △안정적 해외성장 등을 꼽았다.이번 신용등급 변동은 2014년 10월 A-에서 A 등급 상향 이후 첫 성과다. S&P 전망이 상향될 경우, 통상 12개월~18개월 이내에 신용등급 상향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향후 신용등급 상향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운전자보험 판매를 개시한지 일주일 만에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신 계약 체결 건수만 보면 온라인 운전자보험 시장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속도로 이룬 성과다. 카톡 추천을 통한 가입자가 전체 계약의 절반을 차지했다.카카오페이손보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가입하고, 청구하고, 소문낼 수 있도록 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카카오 싱크를 적용해 복잡한 회원가입이나 번거로운 정보 입력 절차 없이 원클릭으로 보험료를 산출하고, 차량 번호나 집 주소 등 운전자보험에 필요하지 않은 정보라면
굿리치는 자사 플랫폼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 가입 지금이 타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굿리치앱에 접속한 뒤 화면 상단 ‘지금이 타이밍 이벤트’ 배너를 클릭, 내용을 확인 후 상담 신청하기를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상품권(3만원)을 제공한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부터 적용 예상되는 보험료 변동 이슈에 시의성 있게 대응하는 차원에서 고객들에게 굿리치앱을 통한 보험 가입·관리 기능을 알리고 관련 혜택을 제공하
농협생명은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Self가입형,무)' 판매건수가 1만건을 돌파해 자사 온라인보험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해 5월 출시한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은 3대기관(위·십이지장·대장) 용종의 진단을 보장한다.주계약 단독 상품으로 보험료 부담이 적고 1년 만기 구조로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만 19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해 건강검진이 처음인 사회초년생 자녀부터 정년퇴직 후 개인적으로 검진 예약을 해야 하는 부모님 세대까지 이용 가능하다.보험료는 30세 기준 남자 1,500원, 여자 1
글로벌금융판매는 여아 전용 양육시설 연세사회복지재단 에델마을에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5일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종선 글로벌금융판매 대표, 이경희 에델마을 원장이 참석했다.에델마을은 선교사 에델 언더우드가 해방 후 시골에서 상경하는 시골 소녀들을 모아 기독교 정신과 절제 정신을 가르쳐 사회에 유익한 여성으로 키우려는 이념 아래 설립됐다.오늘날 기아, 가정해체, 아동학대 등 사유로 가정 내에서 보호받을 수 없는 여자 아동들에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이룰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삼성생명이 컨설턴트의 고객관리와 병행해 모든 고객을 회사가 직접 케어하는 고객 안내 서비스를 외국인 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기존에도 내국인 고객과 동일하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안내를 외국인 고객들에게 제공해왔으나 한국어로 작성
교보생명은 여성가족부, 금융감독원과 함께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민관이 함께 청소년기부터 금융교육을 제공해 청소년의 금융이해력 제고와 금융활동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유관기관은 청소년활동시설, 청소년복지시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여성가족부 소관 청소년시설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교보생명은 금융교육기관으로 참여하며 보험사를 대표해 금융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현장 교육을 담당한다.여성가족부는 금융교육 수요가 있는 청소년시설과 금융교육기관 간 연결을 지원하고
신한라이프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임직원이 일상생활에서 걷기를 통해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걸음목표를 달성할 경우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신한라이프는 지난해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해 취약계층 아동과 사회복지기관에 운동화와 휠체어를 기부한 바 있다.캠페인에서는 기간 내 목표인 5,000만 보를 달성할 경우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제작 신발을 기부한다.서울시 한강공원 약 590평 규모의 토
DGB생명이 채널 효율화의 일환으로 전속 채널 규모는 축소하고 제휴 대리점은 확대하고 있다.DGB생명은 2019년도부터 지점의 대형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제3보험 판매 확대를 사업 전략으로 세운 만큼 법인보험대리점(GA)채널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GA 접점 확대…채널 효율화 일환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DGB생명은 설계사와 점포 수 등 전속 채널 조직을 지속 축소시키는 중이다.DGB생명의 전속설계사 수는 2019년 323명이었지만 2020년은 138명, 2021년엔 35명, 2023년은 27명까지 줄어들었다.DGB생
생명보험사들이 이달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를 대상으로 경영인 정기보험 시책을 강화했다.경영인 정기보험은 2021년까지 생명보험사들의 주력 상품 중 하나였으나 단기납 종신보험 출시 이후 판매 매력도가 낮아졌다.최근 단기납 종신보험이 고환급률 등으로 금융당국으로부터 경쟁 자제를 권고받았는데, 업계는 이를 대체할 상품으로 다시 경영인 정기보험을 앞세우는 모습이다.◇ 과거 '알짜 상품'이었지만···단기납 종신에 밀려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농협생명 등 주요 생보사들은 GA 소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텔레마케팅(TM) 채널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법인보험대리점(GA) 라이나원의 지난해 설계사 1인당 신계약건수가 업계 최상위 지표를 기록했다.같은 시간 대면 채널에 비해 많은 계약을 이끌어낼 수 있는 영업 조직 특성에 다양한 보험 상품을 고객에게 비교·설명이 가능한 GA의 장점이 더해진 결과로 풀이된다.다만 신계약건수 대비 청약철회 비율도 높게 집계돼, 소비자 피해 증가 및 업권 신뢰도 하락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월평균 신계약건수 17.1건···TM 영업 주효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라이나원의 지난해 설계사 1인당 월평균 신계약건
금융당국의 ‘백내장 실손보험금 지급기준 정비방안’이 오히려 보험청구권자에게 입원보험금 지급거절 가이드라인이 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18일 입원보험금 지급거절 피해자 모임, 보험이용자협회, 우리다함께시민연대는 금융감독원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해 이같이 주장했다.기자회견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백내장 실손보험금 지급과 관련된 선의의 소비자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백내장 실손보험금 지급기준 정비방안을 마련해 보도자료를 지난해 배포한 바 있다. 백내장 실손보험금 지급기준 정비방안으로는 과잉진료 ·부당청구 우려가 적은 고령자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 온라인 암보험 무배당’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31일 이내 가입 시 월납 보험료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지난해 11월 미래에셋생명은 온라인보험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홈페이지 방문자 대상으로 관심있는 온라인보험 상품에 투표하는 명예의 전당 이벤트를 진행했고, 전체 참여자 중 절반 이상이 온라인 암보험 상품을 투표하며 1위를 기록했다.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자사 온라인 암보험은 비갱신형의 경우 1
교보생명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 고객지원시스템인 '교보톡톡'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교보톡톡은 기존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해 고객과 컨설턴트가 손쉽게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객들에게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함과 동시에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현재 타금융권에서 고객과 실시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려면 고객이 별도의 전용 어플리케이
흥국화재는 고객과 전화상담원이 실시간으로 같은 화면을 보며 보험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 ‘보이는 TM’ 서비스를 모든 상품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보이는 TM은 미러링 기술을 이용해 고객이 보는 모바일 화면과 전화상담원이 보는 PC 화면을 거울처럼 실시간으로 일치시킨다.상담원이 보험가입 절차나 보험약관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면 고객은 모바일 화면으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부분도 상담원이 실시간으로 안내하며 입력을 돕는다.흥국화재는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간 8개 보험상품에 대해 이 서비스를 시범
KB라이프생명은 온라인 보험 상품 ‘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가입 이벤트와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상품은 KB 라이프생명이 온라인 채널에서 처음 선보이는 건강보험 상품이다.한국인의 3대 질환으로 꼽히는 암·뇌·심장에 대해 구성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생활습관과 가족력 등 장래의 위험요소에 따라 △암 △뇌/심장질환 △수술/입원비를 보장하는 3가지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3가지 플랜 내에서 고객이 직접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거나
작년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서민 경제 어려움이 심화하면서 '불황형 대출'인 보험약관대출이 70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해약 건수 역시 크게 늘었다.1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생명보험사·손해보험사의 보험계약대출 잔액은 71조원으로 집계됐다.이는 전년도 말(68조원)보다 3조원, 2021년 말(65조8천억원)보다 5조2천억원 늘어난 것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보험약관대출은 보험 가입자가 보험 해지 환급금의 범위에서 대출받는 상품이다. 경기 침체
삼성화재는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과 연계해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한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운전 보조석에 앉으면 운전자에게 훈수를 두고 싶어지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응시원서를 접수해 문제를 풀면 결과에 따라 다섯 가지 레벨로 나누어진 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다.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페이지에 방문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닉네임만 입력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