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손해사정은 전문손해사정 업계 최초로 ‘통합 자동차손해사정 플랫폼’을 지난달 6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3개 위탁보험사별로 순차 오픈하고 약 1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성공적인 구축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히어로손해사정은 캐롯∙한화∙롯데손해보험 등 3개사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합작 손해사정 회사로 차량∙질병∙상해∙재물 등 다양한 보상영역에 대한 손해액 산정 및 보험금 지급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통합 플랫폼 개발 이전에는 3개사 각각의 차량보상시스템에 개별 접속해 업무를 수행하고, 보상 품질 관리를 위한 실적 및 통계를 수작업으로 취합하는 등 업무 효율성 저하 및 생산성 손실을 감수할 수 밖에 없는 업무환경이었다.

금번 통합 자동차손해사정 플랫폼 구축은 업무위탁 제휴 보험사와 사전 공동작업을 통해 차량보상 업무프로세스를 통합∙표준화 한 후 약 10개월간 자동차 사고접수부터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업무 전 단계를 원스탑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함에 따라 현장 보상직원의 업무생산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으며, 그에 따른 보상 품질 및 대고객 서비스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히어로 비즈플랫폼, 히어로 모바일플랫폼의 IT 인프라는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네이티브 아키텍처를 활용한 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빠른 배포가 가능하도록 설계∙구현 됨에 따라 현재 3개사인 자동차손해사정 업무위탁 보험사 외 추가 업무위탁 보험사 확대와 현장출동∙긴급출동서비스 등의 업무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한 IT 인프라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히어로손해사정 관계자는 “통합 자동차손해사정 플랫폼을 통해 추가 업무 위탁사 확대 시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보상 업무시스템 연동이 가능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한단계 높은 보상 품질과 고객에게 질 좋은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차량손해사정 업계의 긍정적 변화와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히어로손해사정)
(사진 제공=히어로손해사정)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