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이 출시 8개월 만에 에 약 70만 명이 가입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에는 약 20만 명이 가입하며 자체 월별 최다 기록을 또 한 번 갱신했다.

카카오페이손보험의 성과는 가입∙보장∙청구 전 영역에 걸친 사용자 친화적 혁신의 결과다. 카카오페이손보는 보험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공급자의 관점에서 탈피해 소비자의 편에서 일상을 지켜주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보험상품을 설계하고 판매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톡과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하게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가 쉽게 해외여행보험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대가 38%로 가장 많았으며 20대가 28%, 40대가 23%, 50대 이상이 11%로 뒤를 이었다.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가입 시 함께하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행 동반자의 정보를 외우지 않아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쉽게 연결하여 함께 가입할 수 있고 2명이 모이면 5%, 3명 이상 모이면 10%까지 더 할인받을 수 있다.

보장 영역에서도 서로 다른 여행 성향과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가입 절차를 구축했다. 필수 가입 담보가 정해져 있는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보장을 마음대로 더하고 빼서 직접 설계할 수 있다는 점도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의 특징이다. 

사용자들이 보장을 직접 설계할 수 있게 되면서 1인당 평균 보험료가 낮아지는 효과도 나타났다. 카카오페이손보 해외여행보험의 1인당 평균 보험료는 9,425원으로, 평균적으로 1만 원을 훌쩍 넘는 기존 해외여행보험 보험료를 크게 절감했다. 

보험 상품의 고질적인 문제로 거론되는 보험금 청구 절차도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과 기술력을 통해 해결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해외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보험 가입자 모두에게 보험료의 10%를 ‘안전 귀국 환급금‘을 제공한다.

안전 귀국 환급금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더라도 먼저 카카오톡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한 모든 사용자들이 조금이라도 보험의 효익을 누리게 하겠다는 취지다. 가입자의 75%가 '안전 귀국 환급금'을 받았으며, 돌려받은 총 누적금액은 1억 5,800만 원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손보 관계자는 “해외여행보험을 통해 추구하는 보험시장의 혁신이 무엇인지 청사진을 공개했고, 사용자들의 선택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보험 상품 영역에서 사용자 친화적 혁신을 이어가 보험소비자들이 가입, 보장, 청구 보험의 전 과정에서 느꼈던 불편을 해소하고 기존 보험에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 제공=카카오페이손해보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