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는 재무설계 전문기업인 엔에프피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건전한 재무설계 시장 활성화에 포커스를 맞춰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결합하는 등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공동의 보조를 맞춰나가기로 했다.

엔에프피는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재무상담사들로 구성된 전문 조직으로 재무 상담에서부터 설계, 탁월한 고객 관리로 재무설계업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이다.

재무설계는 외환위기 이후 국내 금융시장이 개방을 통해 고객 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알려졌지만, 단순 상품 판매를 위한 수단으로서만 활용되며 현재 관심도가 이전만큼 높지는 않은 상황이다.

현재 국내 보험 시장의 대부분이 보장 분석 위주로 고착화하는 시기에도 불구, 최근 들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 재무설계에 대한 관심과 니즈는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에 시장에서 대고객 브랜드 파워와 이를 뒷받침하는 마케팅과 IT개발 능력, 지속적인 시장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온 굿리치와 재무설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엔에프피와의 제휴는 재무설계 관련 시장 활성화에 불을 지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한승표 굿리치 대표는 “오랜 기간 재무설계 분야에서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으며 확고한 영역을 구축한 엔에프피와 협력하게 돼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거시적 관점에서 양사가 공통적으로 취하고 발전시켜나갈 부분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명확한 역할 분담을 토대로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굿리치)
(사진제공=굿리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보험 #굿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