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는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 상주하며 보험금 청구, 보장설계, 비교추천 등 보험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M보험클리닉을 론칭하고,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이브이케어와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63스퀘어 한화생명 FA센터에서 열린 협약체결식에서 양사는 이브이케어 키오스크와 스마트병원 솔루션을 활용한 의료기관 내 M보험클리닉 도입 및 운용에 관한 구체적인 협력내용과 추진방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행사에는 피플라이프와 이브이케어의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피플라이프는 23년 2월, FA 갈 곳 마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브이케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1년여간 사업활성화를 위한 깊은 고민과 다양한 논의를 거쳐 사업모델을 확정했으며, 운영데이터의 검증과 현장 운용에 관한 세부사항을 조율했다.

신규 론칭한 병원 영업 모델 M(Medical)보험클리닉칭은 워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 내방형 점포인 보험클리닉 숍(OTC) 운영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병·의원에 특화된 고객 초접점 밀착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플라이프의 새로운 브랜드다.

M보험클리닉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보험진단, 보장분석, 비교추천 등의 상담서비스까지 무료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환자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병원진료 이후 환자들의 혼잡을 해소시켜 병원의 행정효율도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피플라이프는 이브이케어가 키오스크를 운용중인 400여개 병원에 최우선적으로 입점할 수 있게 되며, 피플라이프에서 자체적으로 제휴를 맺은 병원에는 이브이케어의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를 도입해 활용한다.

입점 병원에는 피플라이프의 병원영업 전문인력이 배치된다. 

피플라이프는 M보험클리닉 론칭을 통해 FA 갈 곳 마련과 더불어 시장에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본사 차원의 통일된 영업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 보상체계, 진단서 분석, 유병자보험 상품분석 등 병원영업에 특화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인력 육성과 리크루팅 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플라이프는 론칭 초기부터 20여개 병원에 M보험클리닉 신규 입점을 준비하며 병원 네트워크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브이케어 역시 피플라이프와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사업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피플라이프의 영업력을 기반으로 한 신규시장 개발을 통해 양적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도교 피플라이프 대표이사는 “이번 M보험클리닉 론칭은 브랜드 확장성을 기반으로 피플라이프의 표준화된 영업 시스템과 특화된 교육커리큘럼을 활용한 업계의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어느 병원을 가더라도 피플라이프의 'M보험클리닉'을 만날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최적의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피플라이프)
(사진제공=피플라이프)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보험 #피플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