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금융서비스가 베타테스트를 마친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을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스템은 인카금융서비스와 자회사인 에인의 기술력이 결합해 개발된 시스템으로, 인카금융서비스 자체 영업시스템 IIMS에 탑재해 소속 설계사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상품비교가 가능하도록 사용 편의성을 가장 고려해 개발했으며, 듀얼 시스템을 도입해 국내 최초로 보험료 비교와 보험상품 비교를 각각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전체 보험회사를 한 번에 선택비교 할 수 있는 기능과 선택한 담보만 비교할 수 있는 기능, 한번의 정보입력으로 다양한 상품과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 비교 추천 결과를 카카오톡과 문자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했다.

이를 통해 상품 추천의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설계사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보험사와 협의를 통해 비교 추천 가능한 보험사와 상품을 더욱 추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손·생보를 아우르는 국내에서 가장 고도화된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을 완성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인카금융서비스)
(사진 제공=인카금융서비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