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금융환경 변동성 및 신 제도/규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2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영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개인마케팅본부 ▲GA마케팅본부 ▲일반마케팅본부를 신설해 채널 별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꾀했고, 비대면 플랫폼의 시장지위 확대를 위해 다이렉트본부를 CEO직속 조직으로 재편했다.

또한 수익성 중심의 일반보험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법인영업부문과 일반보험부문을 통합했고,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 부문에는 부서 단위 조직 신설 및 재편을 통해 현장 지원 중심으로 상품 및 보상 자원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중심의 CPC(고객/상품/채널) 운영체계의 실행력 강화를 추진하고자 CPC디지털부문을 신설해 고객중심의 디지털·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를 공고히 했다. 

한편, KB손보는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 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이하 임원 인사 내용]
◇ 부사장 승진

▲GA영업부문장 오영택 

◇ 전무 승진

▲법인영업3본부장 및 연금사업본부장 김유홍

◇ 임원 신규 선임

▲디지털전략본부장 상무 고창영 ▲자산운용부문장 상무 김병수 

▲경인강원본부장 상무 박영미    ▲장기상품본부장 상무 신덕만 

▲서울본부장 상무 이상규          ▲브랜드전략본부장 상무 이영찬

▲일반마케팅본부장 상무 정성욱 ▲일반업무본부장 상무 조기형 

◇ 임원 보직 변경

▲CPC디지털부문장 전무 박청 ▲장기보험부문장 및 장기보상본부장 전무 전점식 

▲GA마케팅본부장 상무 문관웅 ▲개인마케팅본부장 상무 박효익 

▲수도권GA본부장 상무 오명교 ▲개인영업부문장 상무 이계춘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 홍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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