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은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 진입을 대비하고 고객들의 ‘치매’ 질병군 관심의 증가에 발맞춰 경도 치매부터 중증 치매까지 폭 넓게 보장하는 ‘(무)KDB버팀목치매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월)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무)KDB버팀목치매간병보험’은 진단 의료비, 간병비, 장기 요양비 등 치매 보험 본연의 기능에 충실히 개발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된 보장 내용으로는 주계약 1000만원을 기준으로 중증 치매(CDR 3점 이상) 판정 이후 생존 시 납입 면제는 물론, 진단 확정 나이에 따라 차등해 소득 보상 자금을 최초 36개월 보증, 최대 종신토록 지급한다.

또한 발병률 높은 경도 치매부터 진단 급여금을 지급하는데, 피보험자가 치매 보장 개시일 이후 경도 치매 상태로 최종 진단 확정 됐을 경우 500만원, 중등도 치매의 경우 1000만원, 중증 치매는 2000만원을 최초 1회 한정으로 단계별 보장한다.

‘(무)KDB버팀목치매간병보험’은 치매 케어를 위해 꼭 필요한 특약들도 갖췄다. 특약 1000만원을 기준으로 욕창 진단 시 경중에 따라 최대 최초 1회에 한해 100만원까지 보장하고 1일 이상 365일 한도로 간병인 사용 입원 급여금을 갱신형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장기 요양 재가·시설 지원 특약 선택을 통해 재가 급여 및 시설 급여 이용 시 각각 월 1회 한도로 10만원의 지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은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정신적 웰빙과 경제적 독립에 대한 니즈를 갖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KDB생명의 ‘(무)KDB버팀목치매간병보험’은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장기 간병에 따른 치매 질병의 잠재적 경제 부담을 덜어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치매 보험 본연의 보장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KDB생명)
(사진 제공=KDB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보험 #KDB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