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이달 초 ‘중증질환(뇌혈관·심장) 산정특례 보장’과 ‘카티(Car-T)항암약물치료비’ 특약을 탑재해 보장을 강화한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에 새롭게 탑재된 ‘중증질환(뇌혈관·심장) 산정특례 보장’은 국민건강보험 ‘중증질환 산정특례’ 대상으로 등록 시 보험기간 동안 반복 지급(연간 1회)이 가능해 실제 환자 본인이 지급해야 하는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으며, 질환의 재발로 인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재활치료비 및 소득상실 등의 위험에 대해서도 대비할 수 있게 했다.

또 이 상품에 혈액암에 완치율이 높은 선진 암치료 ‘카티(Car-T)항암약물치료비’ 보장도 탑재했다. 

이 보장은 ‘연간 1회’, ‘최대 5000만원’을 보험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혈액암 치료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카티(Car-T)항암약물치료’란, 환자에게서 추출한 면역세포(T세포)에 환자의 암세포 정보를 인지해 공격하도록 배양된 ‘카티(Car-T)’세포를 다시 환자에게 주사해 치료하는 환자 맞춤형 면역세포 치료로, 백혈병 등 혈액 속에 암세포가 존재하는 ‘형체가 없는 암’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배준성 KB손보 상무는 "이번 새롭게 선보인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유병자 가입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KB손보의 차별화된 보장인 중증질환 산정특례와 카티항암약물치료비를 탑재했다"며 "이 상품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
(사진 제공=KB손해보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보험 #KB손해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