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등 총 5가지 액티비티 활동량 반영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한화생명은 걷기에 국한되었던 건강증진 보험의 틀을 깨고 다양한 액티비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2세대 건강증진상품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걸음 수에 따라 혜택을 주는 기존 건강증진형 보험상품과 차별화를 두었다는 점이다. 가입 후 익월부터 매월 한 달 동안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 총 5가지 종목을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하고,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량을 반영해 건강관리 활동 기준을 달성하면 익월 보험료를 최대 25%까지 60개월까지 할인해준다.

특히, 걷기 이외에 러닝·수영·등산·싸이클 항목은 운동거리를 기반으로 걸음수로 환산시켜 반영한다. 따라서 고객들은 단순 걷기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다양한 운동을 즐기며 건강관리를 하고 보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된 운동량을 한화생명 'HELLO' 앱에 인증한다. 이후 한달 동안 건강관리기준을 달성하면 보험료 할인 메뉴가 활성화되고, 활성화된 메뉴를 간단히 클릭하면 보험료 할인 신청이 완료되며 익월부터 보험료가 할인된다.

보험료 할인은 최대 11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업계 평균인 10%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이다. 

이 상품은 당뇨 및 통풍 진단 자금도 업계 최대인 300만원까지 진단 자금을 늘렸다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Activity 보장 특약’을 통해 깁스, 인대 파열, 골절 등 운동 활동으로 인한 상해까지 보장하며 예방부터 치료까지 전 단계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 점도 눈길을 끈다.

가입 가능 연령은 15~70세까지로 주계약으로 1종 허혈성심장질환형, 2종 뇌혈관질환형, 1종과 2종을 둘 다 보장해주는 3종 2대 질환 보장형 중 선택 가입이 가능하다.
 

한화생명은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 정식 출시와 함께 상담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 상담 신청만 해도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0% 증정하고 상담예약 이벤트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지인에게 공유해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네이버페이 3천원을 지급한다.

또 가입상담 신청자가 보험을 가입하면 이마트 A Store에서 애플워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바우처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별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신충호 한화생명 Lifeplus Solution 상무는 “코로나 이후 변화된 MZ세대의 다양한 신체활동 니즈를 반영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이라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헬스케어 기반의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험사로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화생명이 2세대 건강증진상품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을 선보였다. 사진제공=한화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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