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버스식으로 공감대 높은 스토리 담아…‘나만의 앨범 커버 AR필터’도 선봬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존중 디지털 플랫폼 ‘PLAY LIFE(이하 플레이 라이프)’의 일환으로 발표한 테마송 “PLAY LIFE”의 옴니버스식 뮤직비디오가 이 시대 청년의 아픔과 회복을 공감대 높은 스토리로 담아내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이 지난 5일 론칭한 플레이 라이프와 함께 발표된 테마송 “PLAY LIFE”는 이 시대 청년들을 위로하는 마음을 뮤지션 하림만의 독특한 음색으로 담아낸 포크 스타일의 곡이다. 지치고 흔들리는 청년들의 모습을 파도 타는 모습에 비유하며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가졌다는 메시지를 경쾌한 멜로디에 담았다.

옴니버스식으로 구성한 “PLAY LIFE” 뮤직비디오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2039 세대의 모습을 담으며 공감을 자아낸다. 영상 속 4명의 등장인물은 각각의 힘든 일상 속에서 기분전환을 통해 다시 활력을 찾고 자신의 중심을 회복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끝이 없는 이력서 준비와 언택트 면접에서 탈락해 좌절하는 취업 준비생 △연인과 헤어지고 아픔을 겪으며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감이 드는 청년 △막막한 현실과 불안한 미래 때문에 슬럼프에 빠져 괴로워하는 발레리노 △과도한 업무와 육아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젊은 워킹맘까지 2039세대가 겪는 현실적인 스토리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생명보험재단은 청년들이 느끼는 감정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SNS에 공유할 수 있는 AR(증강현실) 필터를 공개한다. ‘앨범 커버 필터’는 노래 일부가 함께 재생되며 지친 마음을 위로 받는 풍경이나 의미 있는 사물 등을 직접 촬영해 자신만의 음원 커버 영상으로 만들고 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필터는 플레이 라이프 디지털 플랫폼(playlife.kr)과 인스타그램(@official_playlife)에서 이용 가능하다.

우리나라는 15년째 OECD 자살률 1위를 기록하며 자살의 위험이 전 연령대에 퍼져 있는 가운데 20대 자살률의 증가 추세는 최근 더욱 심각해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우울증, 조울증 등으로 병원을 찾은 사람은 18만여명에 달하며, 이 중 20대가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방황, 실패, 고민, 상처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2039세대를 향한 사회의 시선은 그들을 좌절시키고 무기력하게 만들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송기정 상임이사는 “청년들이 뮤직비디오에 담긴 우리들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특히 많은 청년들이 함께 공개된 앨범 커버형 AR필터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담아내고 SNS로 공유시켜 다양한 모습들이 표현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1호 라이프 플레이어(Life Player)로 참여 중인 싱어송라이터 하림의 신곡 ‘위로의 말은 누가 해주나요’가 오는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자료제공=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