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고객 콜센터 제지급금 한도 확대 및 FC 물품 지원, 보육원에 방역 물품 기부금 전달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ABL생명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과 FC들을 위해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비상 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보육원 아동을 위한 방역 물품 구입비 후원 등 지원방안 실시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 고객들을 위해 이 지역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보험금 또는 해지환급금을 신청할 경우, 한시적으로 콜센터 지급 한도인 3,00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모두 지급하기로 했다.

또 영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FC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1인당 10만 원 상당의 비상 물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보육원 아동들을 위한 기부금도 전달했다. 보육원 아동들을 위해 자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마스크, 손세정제, 체온계 등 방역 물품 구입비를 기부했다.

▲ ABL생명 본사. 사진제공=ABL생명

이밖에 ABL생명은 대구·경북지역 직원, FC, 고객의 안전을 위한 선제 조치로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해당 지역 8개 지점(대신, 비산, 금오, 상서, 상주, 안동, 군위, 구미)과 대구화상센터를 잠정 폐쇄했다.

대구·경북지역 지점은 폐쇄 기간에도 사전 준비한 위기관리 프로세스에 맞춰, 최소 지원인력 운용, 대체지점·화상센터 활용 등을 통해 업무와 영업활동을 차질 없이 가동하고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ABL생명은 코로나19 확산 위험 속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과 고객 서비스를 위해 고객에게 보험계약대출 혜택을 제공하고, 회사 내부적으로 핵심업무 담당 직원의 재택근무 실시, 임산부 및 맞벌이 부부를 위한 휴가 제공, 콜센터 인력의 분산 배치 등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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