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1만여개 콘텐츠 무제한 수강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보험연수원(원장 정희수)은 모바일·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보험연수원 인사이트(inSite)' 서비스를 오는 2월 3일부터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보험 업무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전달하여 급변하는 미래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통찰력을 키우게 하기 위한 취지다.  

보험연수원 인사이트(inSite)란 브랜드명은 '보험(insurance), 정보(information), 통찰(insight), 혁신(innovation)이 모두 이 곳(Site)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발음상 인사이트(insight, 통찰력)와 동일하다.

보험연수원 인사이트는 ‘마이크로러닝 기반 지식콘텐츠 서비스’로서,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핵심만 담은 짧은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시청하기에 최적화되도록 콘텐츠 및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업무에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 등을 이용해 학습함으로써 자기계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보험 분야뿐만 아니라, 경제·이슈, 경영·소통, 리더십, 인문·창의, 워라밸 등 1만여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매일 4편의 신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습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영상 요약본(pdf) 다운로드 및 지인에게 이메일로 영상을 선물하는 기능과 영상 연속보기, 이어보기, 영상 모드 및 배속 선택 기능, 학습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편의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한편 보험연수원 인사이트 서비스는  보험연수원 홈페이지(www.in.or.kr)에서 신청한 후 전용 홈페이지(insite.in.or.kr)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 (사진제공=보험연수원)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