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부서장 및 지점장 등 임직원 200여 명 참여해 ‘가치 중심 성장’ 경영계획 공유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임원, 부서장 및 지점장 등 전 계층별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매년 전사 경영전략회의를 통합하여 진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영업과 상품 경영전략회의로 나눠 개최함에 따라 부문별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고자 했다.

이 날 개최된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에서는 2020년 영업 부문 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하고 ‘가치 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임원과 부서장 중심의 회의가 아닌 지점장과 매니저는 물론 스탭 직원까지 참여해 2020년 이기는 KB손해보험 ‘Turn-Around’를 위한 영업부문 목표 달성 의지와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회의는 2019년 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 임직원들의 다짐을 듣는 시간과 함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 방향 공유 시간과 ‘가치 중심 영업 관행 정립’이라는 주제로 KB손해보험 양종희 대표의 특강으로 꾸려졌다.

KB손해보험은 새롭게 맞이하는 2020년 경영계획 수립 방향을 ‘고객과 가치 중심의 경쟁과 혁신에 집중한 지속가능 발전’으로 설정하고,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한 ‘Turn-Around’ 및 고객 중심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 접점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성과 중심의 비용 효율화 방안을 추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가치 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실현하고자 가치 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중심 경영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을 위해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과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는 CEO 특강을 통해 “자신감은 자신의 가치를 알고 이를 믿는 데서 나온다”며 “KB손해보험 임직원 모두 가치경영의 선도자라는 자신감을 갖고 2020년 고객을 중심으로 더욱 선명한 가치 중심 정도 영업을 실행하자”고 전했다.

▲ KB손해보험이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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