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생명보험
교보생명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 '교보러버스' 선보여
임성민 기자  |  cjswo00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6  11:04:2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교보생명이 가족사랑을 담은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젊고 참신한 이미지로 2030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고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다.

새로운 캐릭터는 신라시대 금관 장식물인 곡옥(曲玉)을 모티브로 해 교보생명의 초성(ㄱ·ㅂ·ㅅ·ㅁ)을 원색 계열의 간결한 형태로 디자인했다.

새싹과 열매를 상징하는 곡옥을 통해 생명과 희망의 소중함을 형상화한 것으로, 고무의 질감을 살린 부드러운 디자인에 가족사랑의 의미를 담았다.

캐릭터는 ‘교보러버스’로 이름 붙였다. ‘고무처럼 둥글게 부푼 모습(Rubber)’과 ‘애호가, 팬(Lover)’을 의미하는 영단어 ‘러버’에서 따온 것. 고무 특유의 유연함과 확장성을 통해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척척박사 ‘고고’, 보듬어주고 보살펴주는 가족지키미 ‘보보’, 소소한 일상 속 사랑을 전파하는 사랑꾼 ‘소소’, 꿈과 희망을 찾아 언제나 도전하는 모험가 '모모’로 구성됐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 상담과 평생든든서비스, 사회공헌활동, 신규서비스 안내 등 서비스 전반을 보다 친근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2030세대들이 많이 활용하는 초성에 원색과 고무의 질감을 더해 국내 최초의 초성 캐릭터로 개발했다”며 “앞으로 홈페이지, 모바일창구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카카오톡 이용자 중 선착순 10만 명에게 90일간 이용할 수 있는 교보러버스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교보생명보험’을 입력해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보험매일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insnews)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보험사 감사직 폐지 금감원 퇴직자 ‘발동동’
2
보험사 대표이사 거취 업권별 분위기 상반
3
포항지진 지급보험금만 수백억…보험사들 구상권 검토
4
환노위 '실업급여, 평균임금 60%로' 고용보험법 개정안 등 의결
5
‘성난’ 세화아이엠씨 소액주주들 “무능한 현 경영진 물러나야"
6
한화그룹 금융사들 ‘머니2020 아시아’ 컨퍼런스 참가
7
[2018년 대형 GA 결산] ⑤ 인카금융서비스
8
블록체인 실손보험 간편청구 '혁신금융' 후보군
9
손보업계 주주총회 '구관이 명관'
10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 선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