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BNP파리바카디프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ETF에 투자해 펀드관리 비용은 낮추고,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분산투자 하고자 하는 SC제일은행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투자 노하우로 직접 선별한 글로벌 대표 ETF에 투자한다.

특히 ‘아이셰어즈(iShares)’, ‘스파이더(SPDR)’ 등 글로벌 ETF시장을 선도하는 대형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의 간판 ETF상품에 재간접 투자하는 변액펀드들로 내실을 갖췄다.

투자영역에 있어서도 안정성과 성장성을 균형 있게 고려해 선진국은 물론 신흥국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을 통한 ETF 투자로 일정 수익을 얻은 고객은 다양한 보험기능을 활용해 이미 얻은 수익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해 나갈 수도 있다.

보험가입 기간 중에도 저축보험처럼 공시이율로 관리되는 ‘일반계정’ 전환이 가능하며, 목표수익률 도달 시 채권형펀드로 자동변경 되는 기능을 신청할 수도 있다.

연금전환 선택 시, 공시이율을 적용해 매월, 매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자금 플랜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는 적립형 상품은 10만원부터, 일시납 상품은 1,000만원부터 납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SC제일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서우석 이사는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순자산 기준 글로벌 ETF시장에서 상위 1,2위를 다투며 글로벌 시장과 고객들로부터 이미 검증 받은ETF브랜드인 ‘아이셰어즈(iShares)’와 ‘스파이더(SPDR)’ 등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SC제일은행 고객은 물론 ETF 투자로 장기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권하는 상품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지난 2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는 변액보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BNP파리바카디프생명에서 판매 중인 변액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프랑스 친환경 세제 세트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