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DGB금융그룹은 3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제3대 DGB금융그룹 회장에 김태오 회장을 선임했다.

2011년 그룹 출범 후 첫 외부 출신 수장이 된 김 회장은 DGB Get Best(하나의 DGB, 신성장동력 창출, 신뢰받는 파트너, 일류 금융그룹)를 그룹 경영비전으로 제시하고 소통, 성과, 인재 3가지 큰 틀의 경영 의지를 밝혔다.

그는 대구 북구 칠성동 제2본점에서 취임식을 하고 "50년간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 성장한 것을 바탕으로 세계로 도약하는 100년 비전을 꿈꾸자"고 말했다.

또 "최근 위기 속에서 시장은 지금까지 해보지 않은 도전과 경쟁을 요구한다"며 "책임 우선주의로 고통을 나누고 비전수립 전 과정에서 소통해 권위주의를 타파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정한 인사와 성과 보상, 폐쇄적 조직문화 탈피, 불법행위 근절 등 모범적인 지배구조와 경영문화를 만들 것도 약속했다.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하이투자증권 인수를 적극 추진하고 전문 CEO 경영으로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경북 청도 출신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회장은 1978년 외환은행에 입행해 하나은행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하나 HSBC생명보험 대표이사를 거쳐 지난 10일 DGB금융지주 회장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