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63 핀테크센터가 3기 입주사를 공개모집한다. <출처=한화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63 핀테크센터가 3기 입주사를 공개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핀테크 스타트업 또는 블록체인, IoT, AI, O2O 등 금융과 접목가능한 기술/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 中 10개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1월부터 7월까지 약 6개월간 드림플러스63 내 사무공간 및 법률, 세무회계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드림플러스63이 자랑하는 담당 엑셀러레이터 제도를 통하여 금융회사와의 사업제휴를 중심으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11월 12일까지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세부 내용은 드림플러스 페이스북 (www.facebook.com/dreamplusasia)에서 확인 가능하다.

드림플러스63은 보험업계 유일의 핀테크지원센터로 국내 최대 규모다. 작년 10월 1기 선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6곳의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드림플러스63을 거쳐간 입주사 중 센스톤, QARA, 레드벨벳벤처스, 마스터컴퍼니, SBCN, 인텔리퀀트 등은 한화금융계열사들과의 사업협력을 진행 중이거나 논의 중이다.

센트비, 센스톤, 지속가능발전소, 럭스로보 등은 GEP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일본, 베트남의 현지 파트너와 미팅 및 협력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진출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