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반 현장완결형 영업지원 고객창구 혁신, 디지털 경쟁력 강화 추진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DGB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CEO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DGB생명의 디지털 영업혁신과 고객감동 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차세대 사업으로써,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 기반 한 현장완결형 디지털 영업지원과 고객창구 개선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특히, 기존 보험업계의 모바일 시스템과 달리 GA채널에 중심을 두어 계약 정보, 가입 제안 설계와 고객 요청업무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현장에서 즉시 완결함으로써 페이퍼리스(Paperless) 영업환경 구축은 물론 업무처리 리드타임과 지원체계를 DGB생명 소속 설계사와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는 국내 생명보험시장내 GA채널의 위상과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DGB생명과 제휴한 GA법인대리점에 대한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DGB생명은 태블릿 PC 외에도 설계사의 스마트폰과 고객이 보유한 모바일 기기 또는 PC를 통한 다양한 인증 방법으로 전자청약까지 전 과정을 원스탑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대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모바일플랫폼에서의 고객창구를 고도화하여 간편로그인을 통해 편의성을 제고하고, 보험거래만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그룹 내 금융계열사들의 다양한 앱들과의 연계성을 높여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등 고객감동의 핵심요소에 초점을 두고 개발할 계획이다.
 
DGB생명 오익환 사장은 “이번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고객과 현장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디지털금융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생명보험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