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가 '마이키즈 컨설팅앱'이 고객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삼성화재)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삼성화재가 '마이키즈 컨설팅앱'이 고객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마이키즈 컨설팅앱'은 자녀의 신체와 심리상태를 분석해 바른 성장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앱은 '마음건강'과 '신체건강' 두 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자녀의 성향과 사회성을 알아보는 검사로,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에서 개발한 심리검사 도구다. 21개월부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마음건강' 프로그램 체험 고객에게는 리더십, 학습관리, 창의성 등 자녀심리검사 풀버전과 분석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자녀 및 부모의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발달상태뿐만 아니라 미래 예측키, 성인 예상비만도 등 성장발달과 아동청소년기 및 성년기의 질병위험을 예측해볼 수 있다.

'마이키즈 컨설팅앱'은 서울대 보건대학원 성주헌 교수 연구팀에서 개발했으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광고는 삼성화재가 하반기에 진행하고 있는 '오늘부터 시작, 당신의 봄' 캠페인의 일환이다. '식습관 개선', '회사원' 편에 이어, 9월부터는 마이키즈 컨설팅앱을 소재로 한 '아이'편과 관절염 고객이야기 '아쿠아로빅'편이 TV, 극장 및 지면 광고를 통해 선보인다.

권태은 모바일TF 파트장은 "삼성화재의 마이키즈 컨설팅앱은 보험업계 최초로 자녀 컨설팅에 초첨을 맞춘 전용앱"이라며 "6월 1일 오픈이후 월평균 1천명이 넘는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더 많은 분들이 삼성화재 RC를 통해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마이키즈 컨설팅앱'을 소재로 한 광고도 선보인다. 싸우고, 다치고, 결혼할 여자친구를 데려왔다는 깜짝 이벤트까지 벌이는 자녀 때문에 걱정 많은 엄마가 삼성화재 RC에게 「마이키즈 컨설팅앱」으로 상담 받는 모습을 담았다.

삼성화재 「마이키즈 컨설팅앱」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RC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