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과 성공적 상장 기념해 사회적 책임 강화

▲ ING생명이 연간 순이익의 1% 가량을 출연, 운영하는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한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신입 정규직 직원 30명을 채용하고 다양한 고객감사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ING생명이 연간 순이익의 1% 가량을 출연, 운영하는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한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신입 정규직 직원 30명을 채용하고 다양한 고객감사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ING생명은 지난 30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과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감사하는 의미로 이 같은 사업들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사회공헌재단 설립은 내년 1분기 완료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재능계발 기회 제공'을 주된 사업방향으로 정했다. ING생명은 매년 당기순이익의 1% 가량을 출연(2017년 기준 30억 원)해 기존의 어린이 후원 사업과 기부 프로그램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공헌 전담인력 구성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ING생명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신입 정규직 직원 30명도 공개 채용하기로 했다. 외국계기업 문화가 강한 ING생명은 그 동안 수시채용 방식을 통해 필요 인력을 충원해왔는데, 공채는 이번이 처음 있는 일이다. 이번 채용은 상품개발과 계리, 재무, 운영 등 보험업무의 전 영역에 걸쳐서 이뤄질 예정이다. 회사는 상황에 따라 내년에 비슷한 규모의 공채를 추가적으로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고객감사 행사도 진행된다. ING생명과 가장 오랫동안 거래해온 최장기 우수고객 3명의 경우 정문국 사장이 직접 초청해 만찬을 하는 것과 함께 부부동반 유럽여행 등의 혜택을 주고, 15년 이상 장기 유지 고객 300명에 대해서는 FC가 직접 방문해 30주년 기념 특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정문국 대표이사 사장은 "ING생명은 지난 30년간 ‘고객의 꿈을 위한 든든한 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제 자본력과 수익성, 성장성 등을 골고루 갖춘 알차고 강한 회사로 성장했다”며 "특히 올해에는 성공적인 증시 상장과 500%이상의 지급여력비율 등을 통해 회사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향후 30년, 50년 동안에도 고객중심의 혁신을 통해 고객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ING생명은 지난 1987년 설립된 이래 프로조직인 FC채널의 영업력과 변액보험, 종신보험의 상품을 바탕으로 2004년 업계 4위에 진입하고 2005년에 신계약 100만 건을 달성하는 등 급성장했다. 2013년말 MBK파트너스로 인수된 이후에는 FC채널 역량강화, 채널다각화, 상품혁신 등을 추진한 데 힘입어 외형과 내실 측면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2017년 6월말 현재 31조 2199억 원의 총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RBC비율은 522.6%로 업계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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