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신뢰 구축...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보험매일=위아람 기자]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은 정유년 새해 목표로 '손해보험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자 신뢰 구축'을 제시했다.

장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2017년은 수 년간 겪어보지 못한 정치·경제·사회적 불확실성으로 위기와 기회, 변화가 공존하는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보험산업도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등 환경적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의 목표로 부가가치 창출과 신뢰 구축 등을 제시했다.

핵심 과제로 보험제도의 합리적 개선 노력, 신상품 개발과 4차 산업혁명 대응 등 성장 기반 확보, 불완전판매 근절 등 신뢰 제고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회장은 '일을 처리함에 있어 용감하고 결단력을 갖되, 작은 부분도 세밀하게 살피자'는 뜻을 가진 '담대심세(膽大心細)'라는 한자성어를 인용하며 "현재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냉철히 판단해 의사결정하는 프로세스를 거친다면 위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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