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별 실속 정보 조회가능한 안내 리플렛 제작 배포

[보험매일=위아람 기자] 생명보험협회와 5개 금융협회는 '알면 든든, 모르면 막막! 생활속 금융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대국민 금융교육 인식제고를 위한 라디오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3월 7일, 6개 금융협회는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금융교육 캠페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 국민의 금융지식 레벨업을 위한 금융퀴즈 겨루기 이벤트, 금융교육 사진공모전 등을 네이버 해피빈 공익캠페인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가정내 조기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TV교양정보프로그램(SBS모닝와이드)을 방영하였다.

또한, 청소년의 체험형 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청소년 금융체험단’ 및 ‘금융캠프 나는야 금융맨’를 개최하여 저축과 투자, 보험, 신용관리 등의 다양한 금융내용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으며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금융정보를 알기쉽게 요약한 ‘금융상식 포켓북’을 제작·배포하여 금융이해력 증진에도 앞장서 왔다.

오는 12월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라디오광고는 금년 금융교육 캠페인의 마지막 일정으로, 일반인에게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된다.

아울러, 금융업권별 실속있는 금융정보 조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안내리플렛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2016년 한해 동안 진행해 온 동 캠페인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세계적으로 금융교육 강화 추세에 발맞추어 금융권을 대표하는 금융협회가 ‘금융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제고하자’라는 취지아래 실시한 것으로, 6개 금융협회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공동으로 추진했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6개 금융협회는 다양한 금융교육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여 전 국민의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금융교육 생활화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