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합의금부터 변호사 선임, 벌금 비용까지 보장

▲ 현대해상의 ‘진심을담은운전자보험’은 여름휴가 장거리 운전 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적합한 상품이다.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휴가철에는 도로에 차량 통행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운전 중 평소보다 주의력이 떨어져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때문에 휴가를 떠나기 전 사고에 대비해 미리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운전자보험은 불의의 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형사적·행정적 책임까지 보장하므로 운전자에게는 필수적인 보험이라 할 수 있다.

현대해상의 ‘진심을담은운전자보험’은 여름휴가 장거리 운전 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적합한 상품이다.

‘진심을담은운전자보험’은 보험 가입자가 가해자가 된 경우 피해자와의 형사합의금뿐만 아니라 공소제기 시 변호사 선임비용, 벌금 비용까지도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교통사고 유형을 ‘자동차 운전중’과 ‘비운전중’으로 구분해 필요한 담보만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고 자동차사고로 인한 부상, 후유장해, 입원 등 신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보복운전 피해를 보장하는 특약을 신설하여 보장의 폭을 좀 더 넓혔다.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백경태 부장은 “여름 휴가철이 되면 차량 사고가 급증한다”며 “휴가계획만큼이나 운전자보험도 꼼꼼하게 챙기고 준비하여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