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G생명은 간편심사를 적용한 ‘무배당 간편가입 오렌지 건강보험(갱신형)’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ING생명>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ING생명은 간편심사를 통해 나이가 많아도, 병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간편가입 오렌지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환자는 물론 보험가입 시기를 놓친 고령자라도 간단한 3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할 수 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 ·수술 ·추가검사 소견 ▲2년 내 입원 ·수술 이력 ▲5년 내 암 진단 ·입원 ·수술 이력 등 3가지 항목에 해당 사항이 없으면 된다.

일반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받을 경우 최고 2000만원을 지급한다. 최초 1회 ·일반암 이외에는 해당 특약 가입 시 1년 미만에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면 50%만 지급한다.

또 의무부가특약을 통해 유방암, 남녀생식기암 및 소액암까지 보장한다. 더불어 합병증과 2차 발병 등 더 큰 위험에 놓일 수 있는 유병자의 상황을 고려해 수술비와 입원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해당 특약 가입 시)

가입나이는 40세부터 70세까지이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동일한 재해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이 계약의 차회 이후 보험료에 대해 납입면제 혜택을 받으며, 나머지 보장혜택은 보험료 부담 없이 갱신되기 전까지 지속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