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향상 통해 업무 효율성 극대화 및 경쟁력 강화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PCA생명은 차세대 보험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PCA생명은 2014년 12월부터 공식적인 개발을 시작한 차세대 보험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재무설계, 상품설계 그리고 보험금 지급 등의 전반적인 보험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 하였으며, PCA생명 내부 관리 프로세스 또한 시장 상황에 맞도록 체계화, 최적화했다.

특히, 차세대 암호화 솔루션을 적용하여 고객 정보에 대한 보안 수준을 크게 증진시켰으며, 재무설계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한층 높은 수준의 고객 맞춤형 재무설계가 가능해 졌다.

또한, 상품 관리 시스템을 단순화하였고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유연성을 더해 고객의 요구사항들에 한층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체계화된 영업관리 프로세스를 도입해 각 단계별 업무 진행 사항을 수월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총괄한 김광희 이사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반영한 차세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출범시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PCA생명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아울러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