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알리안츠생명]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을 2월1일부터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보험상품은 저렴한(少) 보험료로 사망 리스크에 대한 중대한(重)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기존 유사 상품보다 월납보험료를 더 낮출 수 있게 '체감형' 방식으로 설계됐다는 게 알리안츠생명의 설명이다. 

'(무)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은 '기본형', '50%저해지환급형', '70%저해지환급형'으로 구성됐다.

'50%저해지환급형'과 '70%저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했을 때 해지환급금이 기본형의 50%, 70% 수준으로 각각 지급된다.

사망보험금 보장 형태에 따라서 '평준형', '체감형'으로 나뉜다.

'체감형'은 60세부터는 매년 사망보험금이 5%씩 10년동안 감소하지만 가장의 경제활동기를 집중보장하고 보험료를 낮추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이 상품은 가입설계서상 예시된 해지환급금이 계약기간 중 변동되지 않아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에는 연금 전환 등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보험가입금액 자동감액을 통한 생활설계자금' 기능을 신청하면 보험료 납입완료 후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일부를 감액해 감액된 금액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을 생활설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은재경 알리안츠생명 상품실장은 "이 상품은 고객들이 계약을 오래도록 유지해 종신보험의 진정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