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63빌딩 45층에 임직원 위한 다용도 복합공간 조성

▲ 한화생명이 여의도 대표 랜드마크이자 본사인 63빌딩의 로열층 45층에, 임직원을 위한 다용도 복합공간 '한화 63라운지'를 개관했다. 한화 63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정택환 상근감사위원 (왼쪽에서 두번 째), 김관영 전속채널본부장(왼쪽에서 첫번 째), 김희석 투자전략본부장(오른쪽에서 두번 째), 오익환 리스크관리실장(오른쪽에서 첫번 째)과 직원대표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보험매일=주가영 기자] 한화생명이 여의도 대표 랜드마크이자 본사인 63빌딩의 로열층 45층에, 임직원을 위한 다용도 복합공간 '한화 63라운지'를 개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오전 '한화 63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을 비롯한 본부장급 임원 및 직원 50여명이 참석해 개관식을 가졌다.

'한화 63라운지'는 임신 및 수유 여직원을 위한 ‘모성보호 Zone’, 업무협의 및 프리젠테이션 전용 회의실로 구성된 ‘Conference Zone’, 외부 방문고객 미팅과 직원 휴게실로 사용할 ‘접견·휴게 Zone’ 등 크게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됐으며, 약 200여명이 동시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큰 규모다.

특히 ‘모성보호 Zone’은 수유가 필요한 여직원을 위한 착유실 3곳과 임신부 전용 휴게실로 구성해 임신과 육아로 지친 여직원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지원함으로써 직장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11월에도 임신, 출산, 육아를 돕는 일·가정 양립지원제도 ‘맘스패키지(MOM’s Package)’를 도입한 바 있다. 난임·유산·태아검진을 위한 휴가 지원은 물론, 출산 1년내 직원 초과근무 금지, 임산부를 위한 출산용품 지원 등 다양한 복지혜택이 포함돼 있다.

이와 같은 제도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여성 우수인력 양성과 여성인력의 안정적 사회생활 보장에 대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6월 여성가족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국내 대표 기업과 정부가 발족한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TF’에서,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은 공동의장을 맡기도 했다.

'한화 63라운지'는 이외에도 일반 임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휴게실도 구축했다. 전면 유리로 설계된 63빌딩 45층에 마련된 쾌적한 공간에서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부서간 소통기회 확대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첨단 프리젠테이션 시설을 갖춘 회의실 5개와 외부 방문객 미팅시 사용할 수 있는 접견실 12개 등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도 마련했다.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은 “일하기 좋은 회사가 고객의 행복과 만족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여성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사회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직장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직장, 임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