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I서울보증이 속초연수원 준공식을 가졌다. 김병기 SGI서울보증 사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테잎 커팅을 하고 있다.
[보험매일=윤은식 기자]SGI서울보증이 인재교육의 요람이 될 속초연수원을 속초시 노학동에 완공하고 준공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함재식 속초시 부시장 등 내외인사 150여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준공식에는 지역발전 및 사랑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속초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포함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SGI서울보증 속초연수원은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3000여평의 부지에 46실의 숙소와 대강당, 세미나실, 식당 등을 갖추고 있으며 SGI서울보증 글로벌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실력을 배가시키고 인재를 육성해 나갈 창의적 금융인재양성의 메카가 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은 그동안 글로벌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 S&P ‘A’, Fitch ‘AA-’ 등 국내금융기관 최고수준의 신용등급 획득해 대외신인도를 제고하였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CI를 변경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베트남에 보증보험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베트남 보험업법 개정노력도 계속해 4월 중에는 관련 법령이 개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베트남 보험업법이 개정되면 곧이어 베트남 지점 인가를 받아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보증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캄보디아, 미얀마 등 다른 동남아 국가로 진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렇게 되면 거대한 동남아시아 보증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창조경제를 실현하게 된다.

김병기 SGI서울보증 사장은 “임직원들이 ‘속초연수원’이라는 좋은 환경에서 교육연수를 받으며 자기계발의 기회를 갖고 일상적인 업무환경에서 벗어나서 회의를 개최하며 업무효율도 높이고 Refresh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 속초연수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살기 좋은 속초, 발전하는 속초를 만드는데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오는 2018년 개최되는 평창올림픽 관련 공사에 대해 약 1조5000억원의 보증을 지원하고 이에 대해 특별할인율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