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이 3일 고령자를 대상으로 주요 2대 질병인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을 보장하는 무배당 실버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61세에서 75세까지의 고령자들이 가입 가능하도록 개발된 10년 만기 주요2대 질병(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건강보험상품으로, 10년 단위로 갱신하여 최대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 중 뇌출혈(주계약) 및 급성심근경색증(의무부가특약)으로 진단확정 받았을 때 최초 1회에 한하여 각각 최대 4천만원씩 보장받을 수 있다. 단, 보험 가입 후 만 2년 이내 지급사유 발생시 위의 보장 사항에 해당하는 각각의 진단보험금의 50%가 지급된다.

특히, 고령자들이 고혈압 발병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고혈압 고령자들도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실버고혈압자건강보험(갱신형)을 별도 개발했다. 또한, 무배당 실버암보험(갱신형)을 가입하려는 고객이 부가특약으로 가입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특약 형태로도 개발되어 고령자 사망원인 3대 질병인 암, 뇌혈관, 심장질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상품출시로 라이나생명은 사망을 보장하는 무배당 OK실버보험(갱신형), 치매를 보장하는 무배당 THE큰보장실버보험, 암을 보장하는 무배당 실버암보험(갱신형),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을 보장하는 무배당 실버건강보험(갱신형) 등 실버세대를 위한 상품 라인업을 탄탄하게 구축하게 됐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기존 고령자 상품을 통해 얻은 고령자에 대한 이해와 고령자 전용 상품 출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버건강보험을 출시할 수 있었다"면서 "실버세대 주요 질병 대부분을 보장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갖춰 앞으로도 보험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나생명 고객서비스센터(1588-005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