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관리 신인의 개별 신상파악 -가족상황과 주거상황 -성장과정과 주변 대인관계 -성격과 현재 개인적 문제 -입사동기 등 초기 교육을 통한 자신감 부여 ⑴상품교육 및 직무지식 함양 ⑵판매방법·화법 교육 ⑶세일즈에 대한 자긍심 부여 회사의 사회적 위치 및 미래의 발전상 제시 생활설계사 수준의 향상 소속감 함양 ⑷보람있는 직장생활상 구현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 개인의 생활보장, 가정경제의 상담역할 민간 차원의 사회보장 산업 활동관리 ⑴활동기반의 부여 초기시장의 부여 : 유망고객의 확보를 위한 기법 체득으로 고객의 확보 신인의 연고기반 개발(연고자리스트 100선 활용) 기존 생활설계사의 수금건 이양 ⑵개별관리 철전한 개별면담 실시 활동 상황은 반드시 기록하게 하고 PC 교육을 시켜준다. 활동이 저조하고 업적이 부진할수록 더욱 따뜻하게 격려한다. 업적과 상관없이 칭찬할 기회를 자주 만든다. ⑶조회참석 지도 아침 마중도 고려한다. 정시 조회참석의 의의를 입사초부터 주지시키고 전조직원이 솔선수범하게 한다. 조회참석시 기존생활설계사가 따뜻하게 맞이하도 록 한다. 동료의식을 심어준다. 조회참석시 신인의 자리는 조직육성장 또는 도입 자의 옆자리에 배정한다.<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