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에서 4월 20일에서 21일까지 이틀간 펫 힐링캠프 ‘벗(友)꽃놀자’가 펼쳐진다.

남이섬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KSD문화교육원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펫 힐링캠프에선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의 독 토크쇼와 행동 교정, 펫 건강 상담에 이어 수의사들의 반려견 무료 진료가 이루어진다.

아울러 어질리티, 보물찾기, 펫과 함께 달리기, 산책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주후식 작가의 펫 조형물과 정크아트 윤영기 작가의 6m 펫 놀이터 및 포토존이 운영되고, 펫 캐리커처 박치현 작가의 ‘펫과 함께 캐리커처’ 코너를 통해 즉석에서 멋진 반려견 가족 기념 캐리커처도 그려준다.

이번 남이섬 펫 힐링캠프에는 맹견을 제외한 30kg 미만의 중형견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남이섬 민경혁 대표는 “반려견 인구 1,500만 명이 넘는 시대에 걸맞는 펫 문화와 함께 반려인의 자발적인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별도의 참가비 없이 봄 벚꽃 필 때와 가을 단풍 물드는 시기에 맞춰 연 2회 펫과 반려인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통령' 강형욱씨는 제1회  남이섬 펫 힐링캠프에서 독 토크를 할 예정이다. (보듬컴퍼니제공)
'개통령' 강형욱씨는 제1회 남이섬 펫 힐링캠프에서 독 토크를 할 예정이다. (보듬컴퍼니제공)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