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손해보험사 10개사 중 최근 1년간 여성 고객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해상'으로 나타났다.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손보사 10개사 포스팅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나 대다수 온라인 글들의 포스팅은 집계되지 않으며 분석 대상은 일반 소비자 관심도 순위 상위 10개 손보사다.

분석 결과 현대해상이 '여성' 고객 포스팅 수 1위를 차지했다. 최근 1년간 자신의 프로필에서 여성임을 밝히고 '현대해상' 키워드의 내용을 게재한 포스팅은 총 2642건에 달했다.

2위는 삼성화재로 여성 고객 포스팅 수가 1092건을 차지했다. 이어 메리츠화재의 여성 고객 포스팅 수가 907건으로 3위를 나타냈다. KB손해보험은 74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해 4위에 올랐고, DB손해보험이 590건으로 5위였다.

이 밖에 ▲흥국화재 557건 ▲한화손해보험 277건 ▲농협손해보험 192건 ▲MG손해보험 191건 ▲롯데손해보험 182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일반적으로 온라인 포스팅의 75% 가량이 여성들의 포스팅인데, 손해보험사 대상의 여성 포스팅 비율은 이보다 훨씬 낮아 업계의 공략 여지가 많다"며 "경제 주도권을 쥐고 있는 여성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여성들에 대한 마케팅 관심도 제고가 필요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표 제공=데이터앤리서치)
(표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