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설계사들이 가입설계, 인수심사, 청약 등 보험 영업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인 ‘LIFE Pro(라이프 프로)’ 앱을 구축하고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LIFE Pro는 전속 FP는 물론 교차·GA설계사 등 한화손해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모집인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입설계, 인수, 청약, 설계사 채용과 같은 영업의 주요 업무를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화손보 설계사는 LIFE Pro앱을 통해 고객 요청 시 언제 어디서나 보험 가입 설계를 할 수 있으며 결과 또한 고객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어 영업 대응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또한, 병력고지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여 개인정보 보안에도 힘썼다.

가입 설계 후 진행되는 인수심사 요청 역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청약 시 스마트폰 전자서명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서류는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설계사 채용 기능도 있어 한화손보의 디지털 손해보험 설계사(LIFE WITH) 모집에 필요한 교육, 위촉 등 리쿠르팅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LIFE Pro앱과 같은 디지털 영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한편, 종이 문서도 줄여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추겠다”며 “코로나 시대에 일하는 방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디지털을 기반으로 미래의 고객과 사회의 니즈에 끊임없이 부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제공=한화손해보험)
(사진 제공=한화손해보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