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은 '무배당 KB, 알기쉬운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KB생명보험은 기존의 고사업비와 고수수료에 기반한 상품 중심이 아닌 저사업비와 저수수료 기반의 고객중심의 상품으로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에 최근 출시한 (무)KB, 알기쉬운 종신보험은 소비자의 편의를 돕는 그 변화의 초석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이 상품은 사업비를 낮추고 계약 초기 적립금을 개선한 구조를 적용해 기존 종신상품 대비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성별, 연령별로 상이했던 해지환급율 지급방식을 동일하게 개선했고, 최저보증해지환급율을 적용해 판매인이 고객에게 상품구조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고객의 평생금융파트너로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취지에 부합하는 고객 중심 상품을 출시했다"며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하며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단순한 구조로 설계했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KB생명보험
사진 제공=KB생명보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