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대 특정질병 수술비 특약 신설…치매보험 청구제도도 개선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이명재)이 주력 보험서비스(상품)인 장기보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보험서비스(상품)별 담보 특약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술비 담보 특약을 업계 최대수준인 140대 질병으로 확대하는 한편, 대리청구인제도를 개선하여 보험금 청구의 불편을 해소한다.

롯데손해보험은 ‘let:smile 종합건강보험(더끌림 프리미엄)’과 ‘let:play 자녀보험(도담도담)’ 보험서비스(상품)를 개정하고 140대 특정질병 수술비 담보를 신설했다. 기존 건강보험 보험서비스(상품)가 보장하던 64대 질병 수술비에 더해, 76개 질환에 대한 수술비에도 보장을 제공한다.

‘let:play 자녀보험(도담도담)’의 경우 갑상선암ㆍ기타피부암ㆍ유사암진단비에 대한 납입면제 담보도 추가했다.

롯데손보는 ‘let:drive 운전자보험’ 에도 가사도우미를 지원하는 현물급부(특약)를 신설했다. 자동차사고 등으로 부상과 후유장해를 입은 고객이 보험을 통해 가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통해 교통사고를 겪은 가입자(피보험자)들의 편의성 증대가 예상된다.

사진 제공=롯데손해보험
사진 제공=롯데손해보험

이와 함께 대리청구인제도 역시 개선했다. 롯데손보는 치매보험 가입자의 보험금 청구불능을 막기 위해 대리청구인 지정을 의무화하고, 지정가능 인원을 1명에서 복수로 확대한다. 대리청구인 지정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자격ㆍ제출서류 요건을 완화하고 제도안내와 알림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서비스(상품)를 통해 얻는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보험서비스(상품) 개선 및 고객 편의 강화 조치들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롯데손해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