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고객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카카오톡 챗봇상담’을 도입하고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톡 챗봇 상담은 카카오톡의 채팅 방식으로 보험가입, 계약관리, 사고접수까지 챗봇상담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챗봇 상담을 통해 하나손보의 자동차보험 신규 및 갱신 가입은 물론 운전자보험, 암보험의 보험료 계산 및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자동차보험 갱신보험료는 1분, 자동차보험 신규는 2~3분, 운전자보험은 20초 안에 신속하게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료할인특약 가입시 사진등록(마일리지·블랙박스·첨단장치 등) 업무에 대한 상담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는 연인 또는 가까운 직장동료, 친구들끼리 선물 받을 사람을 지정해 보험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험선물은 LMS를 통해 전송이 되고 선물을 받은 사람이 자유롭게 가입날짜를 선택,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편리하게 보험을 등록할 수있다.

하나손보는 생활보험 중 하나인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을 지난 1월 출시했다. 이 보험은 '묻지마 범죄'로 강력범죄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저렴한 보험료로 귀갓길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 [사진제공=하나손보]

하나손보 관계자는 "비대면(디지털)보험 가입 활성화로 구매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디지털 경쟁력이 우선인 보험시장에서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