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최석범 기자]한화손해보험은 23일 여의도 사옥에서 강성수 대표이사와 소비자 보호팀장, 영업부문 대표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 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하고, 실천 서약을 진행했다.

이번 선포식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25일 시행됨에 따라 한화손해보험이 지난 2014년 선포한 ‘소비자보호헌장’을 재정비하여 서약하는 것으로 한화손해보험만의 확고한 소비자보호 원칙을 강화하고, 대내외에 선포함으로써 소비자 보호 문화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참석한 한화손해보험 직원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낭독하며 △고객에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완전판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 불만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신속히 처리할 것이며 △고객정보와 자산보호의 원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는 소비자보호 5대 행동강령을 선서했다.

▲ 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를 시작으로 앞으로 한 달간 전 임직원의 온라인 실천 서약을 받을 예정이며 4월부터는 금융소비자 보호관련 모집인 교육을 시작하고, 고객 안내자료도 제작하여 전파할 계획이다.

강성수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가 회사가 지켜 나아갈 핵심 가치임을 마음에 새기고, 최고의 고객가치 실현을 통해 고객의 삶이 풍요로워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한화손해보험 강성수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약식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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