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없이 ‘정부24’ 앱 통해 60여 종 전자증명서 제출 가능

[보험매일=최석범 기자]서울보증보험(대표이사 유광열)은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협력하여 손해보험사 최초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모바일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자문서지갑’은 행정·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각종증명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아 원하는 기관에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보관 공간이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공공기관 및 서울보증보험 방문 없이, 보증보험 가입에 필요한 전자증명서를 ‘정부24’ 앱(App)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에 제출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60여 종(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 등)의 전자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며, 향후 행정안전부 전자증명서 발급대상 확대에 따라 연계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 사진제공=SGI서울보증

서울보증보험 관계자는“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는 손해보험사 최초 사례”라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고객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보증보험은 COVID-19로 인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응하여 ‘모바일 전용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비대면 전자서명 업무’ 확대 외에도 ‘모바일 채널 강화’, ‘영업 플랫폼 구축’ 등 보증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