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임근식 기자] 대형 GA 리치앤코가 차세대 금융 영업 전문가 ‘프로젝트 리치플래너(Project Rich Planner, 이하 PRP)’ 1기를 공개 모집한다.

리치앤코는 올해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금융 영업 전문가를 직접 양성할 계획을 세우고 PRP가 차세대 금융 영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향후 선발된 PRP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금융 전문가에게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리치앤코는 PRP를 대상으로 △ 금융 상품 기초 이론 △ 보험 보장 분석 △ 금융 영업 상담 기술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집중 교육 후에는 PRP가 부담 없이 교육 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대외 활동비도 지원한다.

GA업계에서 가장 디지털 친화적인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리치앤코는 보장 분석, 상품 비교, 상품 설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자체 설계사용 솔루션 ‘굿리치플래너’ 등을 통해 보험 영업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리치앤코는 이번 선발되는 PRP들이 고도화된 솔루션을 활용해 향후 보험 유통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주인공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응시 자격은 전문대 및 4년제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 등이며, 서류 마감은 이달 25일까지다. 채용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리치앤코 홈페이지(richn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보험 유통 시장에서 리치앤코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이유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보장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굿리치플래너 등 강력한 디지털 솔루션 때문”이라며 "미래의 금융 리더를 꿈꾸는 청년들이 리치앤코의 디지털 기술을 무기로 삼아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치플래너(RP)는 고객을 직접 만나 금융 컨설팅을 진행하는 리치앤코의 핵심 직군으로 현재 약 2,800여명의 리치플래너가 연간 약 20만건 이상의 보험 계약을 체결하며 업계 최고의 금융 컨설팅 조직으로 평가 받고 있다.

▲ (리치앤코가 대면 금융영업 전문가 리치플래너(RP) 신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제공=리치앤코)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