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DT 역량 강화 지원, 최신 이슈·트렌드 전파 목적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보험연수원은 언택트 시대,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의 '라이브 클래스' 과정을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보험연수원은 ‘21년 보험업계 종사자의 DT(Digital Transformation) 역량 강화, 최신 이슈·트렌드 전파, 글로벌 보험사 미래전략 분석, 보험 직무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 총 17개 과정을 정규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DT분야에서는 헬스케어, 인공지능, RPA,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인슈어테크 분야의 보험사 활용 방안을, 이슈·트렌드 분야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영전략의 변화 및 리모트 워크 시대의 성공전략을 다룬다.

아울러 브랜드 가치평가 순위, 순보험료 기준 글로벌 10위 이내 보험사의 미래전략을 분석하는 과정을 마련했으며, 보험계리, 영업, 자산운용 등 보험직무별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 개설을 통해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분야별 과정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라이브 클래스는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 화상회의 툴(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비대면 형태로 진행하며, 비대면 환경 하에서 학습몰입도를 제고하고 학습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돌발퀴즈 및 학습자와 강사간 상호작용 등의 활동을 병행한다.

보험연수원은 "앞으로도 지속·반복될 수 있는 팬데믹 상황에 대비해 기존 집합·사이버교육과 차별화된 비대면 방식의 교육을 확대하고 그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21년 보험연수원 라이브 클래스 운영 계획, 자료제공=보험연수원)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