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 및 인허가 보증상품 무담보 제공 등 170여개 스타트업 대상 약 700억원 규모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서울보증보험은 25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김광수)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D.CAMP, 디캠프) 선정 스타트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디캠프에서 선정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패밀리사는 디캠프의 D.DAY 트랙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으로, D.CAMP 입주사(D.CAMP 선릉/마포 FRONT1) 또는 피투자사를 의미한다. 

창업기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수주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기업당 2년간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받는다.

더불어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에 따라 서울보증보험은 170여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약 7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SGI서울보증 남상일 전무이사는 “민간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과의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최초사례”라며,“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롭게 도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SGI서울보증)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