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사망률 높은 국가에 보낼 털모자 임직원이 직접 만들어 지원하는 참여형 기부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하나생명은 저개발국가의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사랑의 털모자 뜨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 ‘사랑의 털모자 뜨기’ 캠페인은 하나생명에서 매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겨울 봉사활동 중 하나다.

하나금융그룹의 나눔 대축제인 ‘모두하나데이’의 취지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국가에 보낼 털모자를 임직원들이 직접 만들어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한 출산과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참여형 기부 봉사활동이다.

열악한 환경에서의 출산은 신생아와 산모 모두 다양한 위험에 노출 되는데, 털모자는 아기의 체온을 2도 정도 높여줘 저체온, 감기, 폐렴 등의 위협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매년 하나생명에서는 캠페인에 신청한 임직원들에게 모자뜨기 강좌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강좌를 대신하여 임직원들의 안전과 참여도를 높였다. 하나생명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만든 털모자는 다음달 1월 중순에 NGO 단체인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베트남에 전달 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경영지원부 유지혜 대리는 “매년 진행되는 ‘사랑의 털모자 뜨기’ 캠페인 참여로 니팅 실력도 점점 느는 것 같다” 며 “저의 작은 정성으로 만든 모자가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리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사진제공=하나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