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대면 접촉 없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텔레마케터의 직업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가 자사 전속 텔레마케터 중 96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에 달하는 47.2%가 언택트(비대면) 시대 안정적인 영업활동 및 소득창출이 가능한 점에 가장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사회생활을 통한 성장 28.6%, 고객에게 실질적 보험혜택 제공 12.5%로 보람을 느낀다는 답변이 각각 2위과 3위를 차지했다.

대면 영업이 아닌 텔레마케팅의 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지인 영업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점(37.3%)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대면 활동에 대한 부담이 덜한 점(26.1%),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점(22.2%) 등의 답변이 뒤따랐다.

텔레마케팅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노력에 따른 보상(32.0%)과 유연한 근무 시간(28.7%), 나이나 경력에 상관없는 성장 기회(23.6%) 등이 꼽혔다.

응답자의 43.9%는 직장생활을 하다 텔레마케터로 전향한 경우였으며 주부(23.2%)와 프리랜서(21.6%) 출신이 뒤를 이었다.

여러 보험사 가운데 에이스손해보험을 선택한 이유로는 활기찬 조직 분위기(25.8%),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체계(23.5%), 글로벌 조직에 대한 신뢰(23.2%), 합리적인 보험료의 다양한 상품 취급 가능(22.1%) 등의 답변이 나왔다.

▲ [사진제공=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 관계자는 “텔레마케터는 비대면 시대에 각광받는 떠오르는 직업”이라며 “체계적인 영업망은 물론 텔레마케터 전용 디지털 교육 플랫폼까지 강력한 지원 시스템을 갖춘 에이스손해보험에서 보험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잡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