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FINDA)’와 업무협약 맺고 대출 비교와 실행 등 제공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핀테크 선도 기업 ‘핀다(FINDA)’와 업무협약을 맺고, 단체 신용 생명보험 서비스인 ‘핀다대출안심플랜'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핀다대출안심플랜’ 제공을 시작으로 건전한 대출 생태계 조성과 확장을 위한 협업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현재 국내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다양한 신용보험을 제공 중이다. 핀다는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대출 1호’로 선정된 이후 현재 ‘비교 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대출 비교와 중개를 넘어 대출 진단 및 관리 서비스를 아우르는 대출 종합 플랫폼으로 나아갈 계획을 갖고 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무)더세이프 단체신용보험IV(갱신형)'을 통해 제공되는 ‘핀다대출안심플랜’은 서비스 제공 기간 중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사망 또는 80% 이상의 장해로 대출금 상환이 어려워지는 경우, 보험금으로 대출기관에 남은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단체보험서비스이다.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장되며, 보험료는 전액 핀다에서 부담하므로 고객은 대출실행 후 간단한 서비스 가입 동의만으로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핀다의 비교 대출서비스가 대출상품 선택 단계에서의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면, 당사의 신용 생명보험을 통해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로 대출상환 단계의 리스크를 최소화해 고객과 고객의 자산은 물론, 대출기관의 건전성까지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고객 대출 여정의 처음과 끝을 함께 고민하며, 우리나라에 건전한 대출 생태계가 자리 잡고 확장되어 나가는데 기여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 (사진제공=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