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최석범 기자]법인보험대리점 에이플러스에셋이 올해 3분기 (누적)순익이 126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2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에이플러스에셋의 같은 기간 매출은 1,811억원, 영업이익은 191억원, 순이익은 16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1,696억원에 비해 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150억원에 비해 27% 증가했다.

순익은 전년 동기 126억원에 비해 29% 증가하는 등 이익 측면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에이플러스에셋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영업 환경 등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오더 메이드 상품 판매 호조와 고객관리 기능을 추가한 AI 기반의 보장분석시스템 ‘보플’ 등 강력한 영업지원을 통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에이플러스에셋은 지난 주 GA업계 최초로 코스피에 상장했으며 7개 계열사로 구성된 에이플러스 그룹의 모회사 역할을 하고 있다.

계열사로는 △건강관리서비스 회사인 AAI헬스케어, △상조서비스 회사인 에이플러스라이프, △장기요양서비스 회사인 △에이플로스효담라이프케어,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에이플러스리얼티, △대출 서비스 회사인 에이플러스 모기지, △IT 솔루션 서비스 회사인 파인랩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