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보험업 시스템 및 서비스 구축, 신규 사업 발굴 예정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흥국화재는 지난 20일 광화문 본사에서 AI기반의 보험서비스 확대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의 B2B사업에 관련된 모든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다.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금융 존은 금융보안원의 안정성 평가를 100% 충족한 금융 서비스 전용 존으로, 모든 금융, 보험 및 핀테크 기업에서 보다 더 안전하게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흥국화재의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보험업 시스템 및 서비스 구축과 신규 사업 발굴 등을 위한 공동 협력을 수행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흥국화재와 네이버클라우드의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사업 제안, 컨설팅, 마케팅, 신규 클라우드 상품 구성 등에 대한 공동 수행 협력 ▲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관련 제품 및 상품 개발 지원, 신사업 발굴 및 신규 비즈니스 협력 사업 논의 ▲ 비대면 스마트워크 시스템 환경 구축 등이 있다.

흥국화재는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제공되는 네이버 클로바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보험업에서 필요한 업무 시스템 및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AI OCR(인공지능 기반 광학문자판독), AI 기반 신분증 진위여부 판독, AI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협력을 시작했다. 현재는 보험금청구 접수서류인 입통원영수증 처리 업무에 AI OCR을 추진하고 있다.

흥국화재는 최근 디지털혁신팀을 신설하는 등  디지털 변화 맞춤 선제적 대응을 위한 디지털 중심 체제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흥국화재 기획마케팅본부장 이종수 전무는 “보험산업에 AI기술을 활용하여 신사업 발굴 및 업무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혁신적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흥국화재가 네이버클라우드와 AI기반 보험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흥국화재)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