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에도 ‘디지털 시너지’ 낼 수 있는 금융 플랫폼과 제휴 적극 모색할 것”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DGB생명은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보맵XDGB생명 세상간편정기보험’(이하 세상간편정기보험)의 판매 제휴를 맺고 디지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9월 디지털채널 오픈과 동시에 ‘세상간편정기보험’의 간편심사형(1종)과 일반심사형(2종)을 선보였다. 이 중 간편심사형(1종)은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 가입 시 알릴 의무가 3가지에 불과해 보장자산 마련이 쉽지 않은 유병자도 간편한 심사 과정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종신보험과 달리 필요한 만큼 보장 기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합리적이라는 장점도 있다.

‘세상간편정기보험’은 보맵의 고객 맞춤형 보험추천 서비스 ‘보장핏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보장핏팅’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필요한 보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보험 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이고 보장 상태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종합 보험 관리 솔루션이다. 보맵앱 ‘보험마켓’ 내의 ‘건강보험’ 카테고리에서도 해당 상품을 확인 할 수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보맵은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보험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기업인 만큼 이번 협업으로 ‘세상간편정기보험’을 더 많은 고객이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출시되는 디지털보험 상품에 대해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DGB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