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입 보험료 만기전 중도 급여금으로 100% 환급…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100세까지 보장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만기 전에 100% 돌려받고,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푸본현대 행복리턴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납입했던 보험료는 만기 전에 중도 급여금으로 100% 환급받고,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비는 100세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푸본현대 행복리턴 건강보험’은 만기전에 납입했던 보험료를 ‘일시지급형’과 ‘분할지급형’ 2가지 형태로 전액 환급한다.

‘일시지급형’은 피보험자가 계약일로부터 20년 경과시점에 생존 시, 총 납입보험료를 일시에 환급받는다. ‘분할지급형’은 피보험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종료 시점에 생존 시, 보험료 납입기간과 동일한 기간 동안까지 매월 또는 매년 분할하여 환급받을 수 있다

‘푸본현대 행복리턴 건강보험’은 보장내용에 따라 ‘암보장형’과 ‘3대 질병보장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암보장형’은 고액암, 일반암, 유방암 및 남녀 생식기 관련 암, 소액암 진단비를 보장한다. 3대 질병보장형은 암보장형 보장내용에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포함하여 보장한다.

‘암보장형’을 가입하고 암 진단(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등 소액암은 제외)을 받았거나, ‘3대 질병보장형’을 가입하고 암 진단(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등 소액암은 제외),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을 받았을 때, 차회 이후의 보험료가 면제된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장기간은 100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의 경우 3년, 5년, 10년, 15년, 20년 중 선택 가능하다.

유병력자와 고연령자는 ‘간편가입’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 환급방식은 ‘분할지급형’만 가입할 수 있다. ‘간편가입’으로 가입 시, 가입나이는 40세부터 70세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과 15년 두 가지가 존재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 행복리턴 건강보험’은 100세 시대에 맞춰 보장도 100세까지 받으면서 만기전에 납입한 보험료를 모두 환급받아 노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고객의 생활자금설계에 맞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푸본현대생명이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비를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푸본현대 행복리턴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푸본현대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